본문 바로가기

환경

#노플라스틱 no plastic! 비닐봉투 없는 친환경 싱싱지구마켓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풀문입니다! 

 

동생을 통해 #제로웨이스트라이프 (쓰레기 없는 삶)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제로웨이스트샵 혹은 #친환경마켓 을 찾게 되더라구요.

 


 

 

 

온라인에 있는 샵 제품들을 보다 보면 

제가 만지고, 먹고, 보고 하는 모든 것들이 플라스틱이 아닌 경우가 없었고

심지어 '이건 플라스틱이 아닐거야!' 라고 생각했던 것들조차

플라스틱인 경우가 대다수더라구요.

 

 

 

 

광명시 평생학습관 앞에서

매주 목요일에 열린다는 싱싱지구마켓!

지방이 아닌 경기도 일대에서

직접 키운 제철 야채와 채소를 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비닐봉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소비자의 경우, 자신이 들고 온 에코백, 장바구니에 바로 담아가면 되고

지나가다 들린 상황이라 담아갈 곳이 없더라도 '종이봉투'로 담아주신다고 해요!

 

 

 

 

지나가다가 대파가 시강이네요 ㅋㅋㅋ 

진짜 싱싱해보였는데 저희는 가야할 길이 멀어 구매하진 못했어요.

 

싱싱지구마켓의 물품 가격은

재래시장과 비슷하거나 좀 더 비슷한 수준인 거 같아요!

 

 

 

맛있어보이는 쿠키들...!!

지나칠 수 없어서 시식으로 하나 먹어보고!

 


 

 

 

 

 

그 중에서 저는 린넨+코튼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를 구매했어요!

짧은 순간이지만 고민고민했는데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한 점!

(파운데이션 등 묻었을 땐 폼클렌징으로 지우면 끝!)

순면 안감으로 피부자극이 없다는 점!

 

그리고 판매하시는 분들이 다 면 마스크를 쓰고 계셨는데

매우 괜찮아 보였습니다 쥔짜...!

아아 그리고 가격이 5천원이라는 가성비 있는 가격까지!

(요즘은 일회용 마스크가 3~4천원 하잖아요 ㅜㅜ)

 

이렇게 4.5가지 이유로 구매를 하게 됐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진짜 :)

 

다만 순면이라도 얇더라도

사람 밀집한 곳에 있으면 답답하긴 답답해요 ㅋㅋㅋ 

 

 

 

오늘의 지출

린넨+코튼 마스크 5,000원

먹물 치아바타 3,000원

 

 

 

요즘 이렇게 종이봉투에 붙여진 귀여운 스티커를 보면

기분이 좋아요~♪

아날로그 감성은 상대에 대한 '정성'이 깃들어 있어서

그게 느껴져서 좋아요~♬

 

종이도 맨들 맨들해서 자꾸 만지게 되네요 ㅋㅋ

 

 

 

중, 대자 고민하다가 대(大) 자 구매했는데 얼굴이 작아보여서 ㅎㅎㅎㅎㅎㅎ

다시 한 번 잘 샀다는 마음이 듭니다! 

 

아, 몇가지 아쉬웠던 점들일 있다면

1) 블로그에서 본 것과는 달리 생각보다 제철 야채, 채소 종류가 적었다는 것!

(주로 면 마스크, 베이킹, 버섯, 일부 채소 등 판매 중이었어요!) 

2) 체험부스 같은 볼거리가 없어서 둘러보기만 한다면 3~5분도 걸리지 않겠더라구요~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 마켓, 제로웨이스트샵 방문기로도 찾아뵐게요! 

친환경, 환경보호,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희 함께 알아가요! 함께 공부해요 =]

 

그럼 싱싱지구마켓에 대한 상세정보와 함께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바이)

 

-------------------------------[상세정보]-------------------------------

● 기간 : 5월 7일 ~ 10월 (8월 제외, 매주 목요일) 13시 ~ 17시 

● 장소 : 광명시 평생학습원 (철망산로 2) 

● 판매 물품 : 열무, 얼갈이, 고추, 쑥갓, 방울토마토, 참송이버섯 등

※ 생산농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02-809-2081 

------------------------------------------------------------------------

 

매주 목요일엔 “싱싱지구마켓”에 가자!

매주 목요일엔 “싱싱지구마켓”에 가자! No 플라스틱! 로컬·제철 장터생소한 싱싱지구마켓매주 목요일마...

blog.naver.com